농업기술원 제주농업기술센터 서귀포농업기술센터 동부농업기술센터 서부농업기술센터 정보관

지역기술센터에바란다

찬연염색 체험에 실망입니다. 게시물 상세보기
찬연염색 체험에 실망입니다. 게시물 상세보기
제목 찬연염색 체험에 실망입니다.
작성자 이ㅇㅇ 작성일 2023-08-05 15:48:12
조회 247 회 상태 완료
담당부서 담당 부서가 지정되지 않았습니다.

제주도를 좋아해서, 매년 몇차례씩 제주도 여행과 살기를 반복하는 외지인입니다. 올 휴가도 끌어다. 10일 계획으로 온 첫 날. 뒤늦게 알게된 천연염색체험에 참가하고자 1시 반 넘어 전화로 무료 체험 아직 진행이냐고 두번이나 전화하며 서둘러 갔는데ᆢ사무실에 계시는 남자분은, 아직 마감아니라고 오라해서, 18키로 부랴 달려서 왔어요. 그런데ᆢ진작 접수 마감이었다고, 안된다하시구요. 2만원 내는 이불 체험만 가능하데서 인견 이불지 받아 갔는데, 아이가 할만한 작은 사이즈 체험ㅡ스카프, 파우치, 미니 이불ㅡ도 많더이다. 인견 이불세트 사가서 쪽물 들이기도 가능하다셔서 쪽 염색쪽으로 갔는데ᆢ거기서는 동일 사이즈 인견 이불이 만원ᆢ 장사하자는 것도 아니고, 이게 뭔가요ㅜㅠ 종합 안내센터에 행사 진행 알아보러 갔는데ᆢ 안내도 안해주시고 노닥거리고 계셨구요, 그래도 아이가 즐거위하는 이불 만들기 하며, 안내해주신 나이 지긋하신 남자선생님 친절에 맘이 좀 풀렸는데ᆢ이불 널어놓고 기다리는 동안 폭염 경보 내린 땡볕에 부채 만들기와 음료 제공한다는 방송 듣고 갔더니 돌아돌아 센터에 갔더니, 이미 마감이라고ᆢᆢ 한낮 3시에 물 한컵도 못마시고 오가다 열사병 걸려서 쓰러지겠어요. 마감이면 방송이라도 해주시던지요ᆢ 행사 진행하신 분들만 3시되서 이제 끝났다고 본인들만 얼음컵 음료에 아이스크림에 위안하시고 계시더군요. 땡볕에 주관자들도 고생하셨겠지만ᆢ 3시 마감이면ᆢ안내가 있어야했던것 아닌가요? 아이 정수기 물이라도 먹이고 싶었는데 ᆢ 컵도 없다 하셨구요. 처음 방문한 곳 건물만 여기 저기 떠돌다, 남는 건 더위에 지친 심신과 짜증이네요ᆢ 좋은 기획이 주먹구구식의 진행으로 묻혀서, 안좋은 기억만 담고 갑니다. 일원적인 안내없이 보여주기식, 주관하는 분들 위주의 행사 진행이 씁쓸합니다. 여행 첫날 개안하게 잊고 즐겁게 시작하고 싶은데ᆢ울컥하는 마음이 걷히지 않아 글 남겨봅니다.

이미 처리가 시작되었으므로 수정/삭제 하실 수 없습니다.
찬연염색 체험에 실망입니다. 게시물의 답변 목록
작성자 서귀포농업기술센터 답변일 2023-08-08
담당부서 연락처

ㅇ 서귀포농업기술센터를 방문 해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립니다.

 

ㅇ 선생님의 고견을 청취하였고, 불편함을 느끼셨던 부분은 향후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ㅇ 행사를 기획하고 진행함에 있어 방문객들의 불편사항을 최소화하고자 하였으나 세세한 부분까지 점검하고 관리하지 못한 점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ㅇ 쪽염색 시 인견이불 천 판매 관련은 감물염색 체험 시 인견이불 천 가격과 다르다는 내용에 대한 답변을 하면, 쪽 염색 시 1만원은 인견이불 천 가격이 아닌 쪽 염색 체험비라는 것을 쪽 염색사업자에게 확인하였으니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ㅇ 행사 종료가 3시라는 내용에 대하여는  판매사업자가 그날 그날 준비한 물량이 조기 소진되어 저희와 약속한 시간(4시)보다 일찍 판매대를 정리하였다는 답변을 드립니다.

 

ㅇ 향후, 염색 행사 시 선생님께서 지적해 주신 내용을 숙지하여 저희 서귀포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하는 행사에 방문(참여)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ㅇ 다시한번 이번 2023 천연염색 Festival에 참여하시면서 불편함을 느끼게 해 드린 데 대하여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ㅇ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064-760-7821로 전화 주시면 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평가 하기

로그인 후 답변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
제주도내기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청 서귀포시청 인재개발원 보건환경연구원 보훈청 제주항일기념관 제주소방서 서귀포소방서 서부소방서 동부소방서 자치경찰단 상하수도본부 문화예술진흥원 민속자연사박물관 한라산국립공원 축산진흥원 해양수산연구원 동물위생시험소 서울본부 공공도서관 제주도립미술관 설문대여성문화센터 제주돌문화공원 영어교육도시지원사무소 제주고용센터 세계유산본부 감사위원회 지방노동위원회
농촌진흥기관
농촌진흥청 경기도 농업기술원 강원도 농업기술원 충청북도 농업기술원 충청남도 농업기술원 전라북도 농업기술원 전라남도 농업기술원 경상북도 농업기술원 경상남도 농업기술원
유관기관
제주지방경찰청 제주지방병무청 제주지방해양경찰청 도교육청 제주의료원 서귀포의료원 도개발공사 제주관광공사 제주에너지공사 국제자유도시 개발센터 도 경제통상진흥원 제주컨벤션뷰로 제주국제컨벤션센터 제주테크노파크 도관광협회 감귤출하연합회 도체육회 제주연구원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제주통계사무소 제주문화예술재단 제주신용보증재단 제주4.3평화재단 국제평화재단 탐라영재관 아이낳기운동본부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제주여성가족연구원 마을만들기 종합지원센터 도시재생지원센터
관련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