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라조생 노지 키우려고합니다.
작성자
김ㅇㅇ
작성일
2026-01-04 12:21:40
조회수
19 회
상태
완료

담당부서
담당 부서가 지정되지 않았습니다.

 

유라조생 포트묘2년생을 구입하여 1월말~2월말 사이에 노지에 심을예정입니다.

 

1. 바로 노지에 심지못하고 포트에 심어져있는 묘목은 물을 주에 몇번 주어야될지.

 

2. 노지에 심을 때 주의해야할점과 심고나서 물주는 횟수와 비료 종류와 살포시기.

 

3. 1년에 농약 살포 시기와 몇번해야되며 어떤 농약을 뿌려야하는지.

 

3. 노지에 어린묘목은 3미터 간격으로 심지말고 더 좁게심어서 조금 키운 다음 중간중간 뽑아서 간격을 맞춰 주라고 하던데 맞는건지? 

 

4. 위치가 한경면 두모리 신창해안도로 바다와 가까운 근처인데 유라조생 품종이 상품성은 없어도 먹을 수 있는 과실을 맺을수있을지.

 

바쁘시겠지만 답변 미리 감사합니다!

유라조생 노지 키우려고합니다. 답변
작성자
서부농업기술센터
답변일
2026-01-06
담당부서
연락처

○ 저희 서부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 화분묘의 경우에는 화분 내 흙이 빨리 마르는 경향이 있어 주기적으로 관찰하면서 화분 내 흙이 마를 경우 관수하여 주면 됩니다.

    보통 겨울철에는 10일에 1회, 이른봄에는 5~7일  간격으로 관수합니다.

○ 노지에 심고나서 5~7일 동안은 매일 물을 주어야 합니다. 그 이후에는 7~10일 간격으로 10~15cm 깊이 흙이 마르지 않을 정도로 주고

    뿌리가 활착되면 땅이 메마를경우 물을 주면 됩니다. 비료는 봄순이 자라서 6월경 잎이 녹색으로 변하기 시작하면 요소비료를

    나무당 20~30g정도를 한달에 1번 주면 됩니다.

○ 농약 살포는 새순이 발생할 때부터 그 순이 녹화될 때까지 5~7일 간격으로 살충제(진딧물, 총채벌레, 나방류 등) 위주로 방제를 하고

    6~8월까지는 궤양병 방제도 같이 해야 합니다.

○ 어린묘목은 바람의 영향을 많이 받아 정식 간격으로 식재하면 빨리 자라지 못해 일반적으로 좁게 심었다가 간벌하는 방법으로 재배를

    합니다.

○ 해안가 쪽인경우 바닷바람 등에 의해 나무 자람이 더딜수 있으니 방풍망(방풍수)을 설치하여 피해를 최소화 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 추가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신기술보급팀(760-7941)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 평가 하기

로그인 후 답변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